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기업PR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학생 제작 웹툰<신은 주사위놀이를 하는가>와 <신의 집사>,네이버웹툰에 공개

등록 2023-11-17 15:06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세칸스튜디오.세종대 제공
                                                                                                                세칸스튜디오.세종대 제공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창의소프트학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학생들로 이루어진 산학 스튜디오 와 웹툰 제작사 재담미디어의 협력 작품인 <신은 주사위놀이를 하는가>와 <신의 집사>이 네이버웹툰에서 공개됐다.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교수진과 학생들로 구성된 산학 프로젝트 팀 에서 세칸(SECAN)은 ‘Sejong Comics & Animation’의 약자다. 두 작품 모두 총괄 디렉터인 이순기 교수와 소윤정, 박채영 학생을 비롯한 총 9명의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 재학생들이 각각 PD, 작화, 채색, 후보정, 배경 등 작품 제작 공정의 핵심 역할을 담당했다.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세종대 LINC+ 사업단, NHN과 함께 진행한 산학 프로젝트의 웹툰 작품인 <옥탑방 왕세자>, <플로리다 반점> 등의 제작 경험을 통해 본격적인 세종대학교 웹툰 제작 파이프라인을 구축했다. 그 기반으로 발전한 는 웹툰 제작 현장에서의 우수한 인재를 인큐베이팅하기 위해 향후 다양한 기업 및 플랫폼과 협업해 작품을 제작할 예정이다.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이순기 교수는 “이번 성과는 콘텐츠 업계의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참여기업과의 소통을 통해 꾸준히 변화한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의 교과 프로그램이 성과로 이어진 사례다”고 말했다.

* 자료 제공 : 세종대학교

< 이  기사는 대학이 제공한 정보기사로, 한겨레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AI 지우기’ 아이폰·갤럭시 대결…‘인생샷’에 찍힌 관광객 지워봤다 1.

‘AI 지우기’ 아이폰·갤럭시 대결…‘인생샷’에 찍힌 관광객 지워봤다

세종시 거주 73살 노인입니다. 집 사야 할까요? [집문집답] 2.

세종시 거주 73살 노인입니다. 집 사야 할까요? [집문집답]

[단독] 고려아연 유상증자, 이사회 반대 없었다?…허위기재 논란 3.

[단독] 고려아연 유상증자, 이사회 반대 없었다?…허위기재 논란

“성장 갈망한다”더니…파운드리 힘 빼는 삼성 4.

“성장 갈망한다”더니…파운드리 힘 빼는 삼성

서초 서리풀지구 그린벨트 풀린다…수도권에 5만가구 공급 5.

서초 서리풀지구 그린벨트 풀린다…수도권에 5만가구 공급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